▲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2일 수서발 KTX 민영화와 관련 "4월중에는 RFP(사업제안서)를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장관은 이날 출입기자들과 가진 오찬에서 "총선 이후 KTX민영화를 위한 사업제안서를 확정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번에 검토를 진행했었고 공고도 해야하니까 우리 계획을 확정해야 한다"며 "사업자 선정은 몇 달 더 있어야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장관은 "총선 후 여소야대 상황이 되면 KTX민영화 추진이 부담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는 "정부 정책은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하는 것이니까"라며 정책 추진 의사를 분명히 했다.

정부는 오는 2015년 수서발 KTX를 민간 사업자에게 운영권을 주는 경쟁체제 도입을 추진중인 가운데 올해 초 당정협의를 통해 사업자선정 등 구체적 내용 확정을 총선 이후로 늦추기로 했었다.

권 장관은 또 서울시가 한강변에 추진하고 있는 '한강공원 공동체 텃밭 조성사업'의 하천법 위반 논란에 대해 "자세한 규정은 봐야 알겠지만 4대강하면서 수질관리 차원에서 경작을 정리한 것과 같은 차원으로 볼 수 있다"며 "서울시가 위법하게 했겠나. 모르고 했을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전세난과 관련해선 "모니터링을 계속해야 한다"며 "지금은 안정돼 있는데, 공급이 지속적으로 안되면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장관은 친수구역 후보지 선정과 관련 "지금 검토중인데 상반기에 하려고 한다"며 "사전협의를 하고 있는데 될 수 있는 지역에 프로젝트를 가져오면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