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주 공장서 노트북 들고 공개투표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통합진보당 구당권파가 구석으로 몰리고 있다. 부정 선거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확산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당권파가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의 사퇴 시한으로 21일 오전까지를 설정했지만 일단 이를 거부했다. 즉각 여론은 구당권파에 등을 돌렸다. 게다가 검찰이 이날 당사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당을 혼란에 빠트렸다.

게다가 각종 부정 선거 의혹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21일 통합진보당 자유게시판에는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원들 명의로 ‘가장 깨끗해야할 진보정치가 시정잡배보다 못한 짓거리…’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게재됐다.

앞서, 이 대자보는 지난 11-16일 공장 내에서도 게시됐다.

조합원들은 대자보를 통해 “이번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후보 선출과정에 대해 연일 언론에 나오는 기사를 보면 기성정당인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보다 더 가관”이라고 꼬집으면서 “당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특정 정파의 패권적 운영과 이번 경선과정의 불법적인 실체가 드러났음에도 그에 대한 태도는 안하무인격”이라고 비난했다.

조합원들은 “현대자동차 전주 공장에는 300여명의 통합진보당 당원들이 있었다”면서 “당원 동지 여러분 그때 당시 투표를 어떻게 했습니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현대자동차 노동자 후보가 출마했고 그런 후보가 전주공장에 인사를 하러 돌아다니는데도 불구하고 한 번도 보지 못하는 비례대표 당선자 사업가인 이석기 후보를 ‘자0노동자’ 조직에서 조직적으로 지지한다고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투표를 시켰다”고 말했다. 공개투표가 이뤄졌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러한 행동은 노동계급을 위해 철저히 복무해야 할 현장조직으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몰계급적 형태”라며 “이번 총선 비례대표 후보 선출과정의 불법적이고 패권적인 방법에 전주공장도 자유로울 수 없음이 진상조사 결과 드러난 만큼 이번 사태에 대한 사과와 그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