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 도입을 위한 공청회'로 관심 유도



[투데이코리아=구재열 기자] 29일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오는 30일 16시부터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RHO) 도입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RHO : Renewable Heat Obligation)는 일정 규모 이상의 신·증·개축 건축물 또는 집단에너지 등 열공급사업자를 대상으로 일정 비율 이상의 신재생 열에너지를 의무적으로 공급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 공청회는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바이오·지열·태양열 업체 관계자, 집단에너지사업자 및 대형건물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제도 도입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되며, 제도 도입 방안 발표, 관련 전문가 패널 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김형진 소장은 “신재생 열에너지 공급 의무화 제도는 이미 독일 등 선진국에서 이미 도입되어 실효를 거두고 있는 제도로,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도 도입을 위한 관련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력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과되었던 신재생 열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 일 시 : 2012. 5. 30(수), 16:00 ~ 18:00

○ 장 소 : 서울교육문화회관 (3층 거문고B홀, 서울 양재동 소재)

○ 참석자 : 정부, 지자체, 협회, 연구기관, 바이오·태양열·지열업체,
집단에너지사업자, 대형건물 관리자 등 100명 내외

○ 사전등록 및 방법
- 등록기간 : 2012.5.21(월)~5.29(화) 오후 6시 까지
- 등록방법 :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 등록문의 : 031-260-4809, 4820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