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대선구도는 朴대安싸움"

[투데이코리아=조정석 기자]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당 대선 경선 룰 변경에 대해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를 도입하려면 안철수 교수도 정당에 참여해 선수로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친박계인 윤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솔직히 현상태에서 대선 구도는 박근혜 대 당의 마이너리거들의 싸움이 아니라 '박근혜 대 안철수'싸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철수가 빠진 오픈프라이머리라는 것은 그 자체가 웃기는 일"이라며 "만약 오픈프라이머리를 동시에 치른다 하더라도 결국 현재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박근혜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안철수 지지자들이 역선택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야당의 동원능력으로 새누리당 후보를 떨어뜨리는데 올인할 것"이라며 "오픈프라이머리가 민심을 잘 반영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2007년 당시 대통합민주신당 경선에서 보듯 역선택을 하면 오히려 민심을 더 반영하지 못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윤 의원은 비박(非박근혜)주자들의 오픈프라이머리 도입 요구와 관련, "이런 제도를 계속 주장하는 것은 국민 관심을 불러 일으키지만 낮은 지지율을 만회하기 위한 정치공학적 시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당과 나라를 생각한다면 사나이답게 당당히 싸워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