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세비 반납 강요하지 마라” 반기…정책의원총회서도 반발 기류 상당수

NISI20111019_0005322306_web.jpg


[투데이코리아=강주모 기자] 새누리당의 '6대쇄신안'이 당내 몇몇 인사들의 반대 벽에 부딪쳐 '공염불'이 될 공산이 커졌다.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서울강서을·재선)은 19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세비 반납을 강요하지 말아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정책의원총회에서는 이와 관련해 몇몇 초선 의원들의 반대 목소리가 거셌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결국 '지키지 못할 약속'이 된 게 아니냐는 우려 섞인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김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동료의원들에게 '그동안 일하지 않고 놀아서 월급받을 자격도 없으니 스스로 반납하겠다'고 선언하라는 말인가"라며 당 지도부의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대해 반기를 들었다.

그러면서 "지금 지도부가 나서서 해야 할 일은 '명단 공개' 운운하면서 동료 의원들을 줄세우고 의원들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게 아니다. 동료 의원들과 국민 앞에서 개원 지연에 대한 진솔한 사과와 함께 책임을 통감하는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하지만, 김 의원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새누리당 내에서는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다른 발언'이라는 등 비토의 목소리가 높다.

더구나 '무노동 무임금 원칙'은 이달 초에 열렸던 의원연찬회서 초선 의원들을 포함한 140여명(이재오 등 비박 인사들은 연찬회에 불참)에 의해 의결된 6대쇄신안 중 하나다. 연찬회 의결 당시, 일부 인사들이 반발 목소리를 냈지만 결국 당론으로 채택됐고,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리는 등 당 내에서도 쇄신안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작업에 착수한 상태인 만큼 무슨 일이 있더라도 지켜져야 한다는 게 중론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최근 민주통합당 등 야권에게도 이 같은 쇄신안에 대해 협조를 구하는 등 개원과 관련한 심각성을 감안해 실행에 옮기기 위한 실무작업에 들어가자, 김 의원을 비롯한 일부 초선 인사들은 언제 그랬냐는듯이 "그럴 수는 없다"며 난색을 표하고 있는 것이다.

새누리당 핵심 당직자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반대하고 있는 몇몇 인사들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는 가지만, 이미 중지를 모은 사안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하는 것은 결국, '약속을 지키지 않겠다'는 것으로밖에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개개인보다는 당 차원에서의 희생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노동 무임금 원칙'이 반대여론에 부딪칠 경우 의원들의 세비는 20일, 통장으로 입금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