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경선룰 전쟁' 두고 朴에 당부…일각선 “지지율 낮은 후보가 본선 나서겠다고?”

[투데이코리아=강주모 기자]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이 25일, 장기화 사태에 빠진 '경선룰'과 관련해 "많은 비용이 들더라도 당 지도부가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비박 3인방과 협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4·11 총선 당시 친박(친 박근혜) 공천 칼날에서 살아남아 본선에서 당선을 확정지었던 친이(친 이명박) 인사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 출연해 "현재 새누리당이 찬밥 더운밥을 가릴 상황이 아니다. 12월 대선을 위해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는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 대선 승리를 위해 새누리당의 모든 당원들이 똘똘 뭉쳐서 준비해야 한다. 영원 불멸의 당헌·당규는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도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입장에서는 비박 3인방의 요구가 무리한 요구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누가 뭐라해도 지금의 새누리당은 박근혜 당이다. 그래서 박 전 위원장이 베풀고 포용해야 한다"며 박 전 위원장을 겨냥했다.

김 의원은 "(비박계 3인방은) 국민적 지지도도 낮은 사람들이다. (당내에서) 엉뚱한 소리 하지 말라는 식으로 몰아붙이면 할 일이 없어진다. 연말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의 경선을 (국민들이) 바라보겠느냐"며 반문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김 의원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반응이다. 특히, 2007년 대선 당시에 이재오 의원 등 다수의 친이 인사들도 모두 동의해 결정된 현행 당헌·당규가 아니냐는 얘기다. 더구나, 지지율이 떨어지는 후보들을 본선에 내보낼 수는 없지 않겠느냐는 목소리도 나온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4시10분에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경선 룰과 관련한 최종 안을 도출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