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실망을 줄 수는 없다"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심상정 통합진보당 신임원내대표는 12일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를 예방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박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제3당으로 만들어준 국민들의 성원에 부응하지 못해 송구스럽다”면서 “지난 19대 총선 야권연대로 민생 정책 실현을 약속한 민주당에게도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뒤늦었지만 중단 없는 혁신을 통해 민생 원조 정당으로 거듭나 서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 원내대표는 “축하한다. 심 대표가 진보당 원내대표가 됐으니까 국회가 한층 활기차고 경제민주화를 위해서 제대로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환영인사를 건넸다.

그러면서도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 5년을 살아본 국민들은 야당에게 정권을 넘겨 줄 준비가 돼 있는데 우리 민주당이나 진보당이 과연 국민의 마음을 얻도록 했는가 하는 것에 대해서는 서로 많은 반성이 필요하다”며 “진보당이 하루속히 전열을 정비해서 야권연대는 물론 국민연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또 박 원내대표는 “국민이 염려하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심 대표가 잘 언급했던데 그런 것들이 잘 정리돼서 민생, 복지, 민주, 통일, 이 방향으로 함께 노력하자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석기, 김재연 의원 문제는 저희도 사실 많이 고민스럽다. 빨리 진보당에서 매듭을 지어줘야만 우리도 움직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까지 기다리면서 국민에게 실망을 줄 수는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단호히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