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내 개혁파 정치인, 시민사회 출신 등 총망라"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주자인 김두관 후보의 선거대책본부 '국민아래 캠프'가 7일 공식 출범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신동해빌딩 3층에서 '국민아래 김두관!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선대위 인선안을 발표했다.

상임고문에는 이부영 전 열린우리당 의장과 김태랑 전 의원 등이 임명됐다. 상임경선대책위원장은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과 원혜영 의원이 공동으로 맡기로 했다. 공동경선대책위원장에는 신필균 복지국가여성연대 대표와 조성우 전 민화협 상임의장 등이 맡았다.

공동위원장 중 한 명으로 알려졌던 이강철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은 캠프 밖에서 대구ㆍ경북 지역의 조직을 다지며 김 후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전략본부장은 민병두 의원, 정책본부장은 정범구 전 의원, 홍보미디어 위원장은 김재윤 의원, 조직위원장은 안민석 의원, 대외협력위원장은 유원일 전 의원이 각각 맡기로 했다.

지방분권추진본부장에 최근 복당이 확정된 유성엽 의원, 인재영입위원장에 공민배 전 남해대 총장, 비서실장에 김영록 의원, 미디어본부장에 장동훈 전 KTV 사장, TV 토론 기획단장에 윤승용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각각 임명됐다. 대변인은 전현희 전 의원과 김관영 의원의 공동대변인 체제로 운영된다.

김 후보 측은 "김두관 캠프는 `연합군' 성격이 강하다"며 "참여정부의 한계를 넘어설 대안으로 김 후보를 선택한 인사들과 민주당 내 개혁파 정치인, 시민사회 출신 등이 총망라돼 캠프가 꾸려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손학규 민주당 상임고문도 이르면 7일 캠프 면면을 공개할 예정이며 문재인 상임고문과 정세균 상임고문은 앞서 5일 경선캠프를 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