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명부도 아닌 1월15일 전당대회 대의원 명부로 밝혀져"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민주통합당이 8일 4만2천여 명의 당원명부가 유출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언론 보도 직후 해당 사건에 대한 자체 조사를 벌였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명했다.


윤호중 민주통합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 도경에 확인한 결과 유출됐다는 명부 인수는 4만2000명이 아니고 2만7000명이며, 심지어 당원명부도 아닌 1월15일 전당대회 대의원 명부"라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이날 한 언론은 지난 7일 경찰이 경남 산청군의 한 이벤트 업체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의 민주당 당원명부 4만2000명분을 발견했고 민주당과 관련이 있는 이 모 씨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윤 총장은 "이 씨가 보관하고 있던 2만7000명의 분의 명부는 당원명부가 아니라 1월 전당대회 당시 대의원 2만3000명과 6.2지방선거 당선자 1500명, 광역기초의원 2000명, 국회의원 당선자 127명, 서울시당 상무위원 200명, 비례대표 입후보자 40명, 서울시 조직책이라고 명시 된 43명 등 모두 7개 파일에 보관해 오던 명부 였다"며 "특히 전대 대의원 명부는 경선 당시 각 캠프에 합법적으로 교부돼 온 명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씨가 이 명부를 갖게 된 것은 모 최고위원 후보 경선 캠프에 합류해 활동했기 때문이고 나머지 6개 파일도 대부분이 공개된 명단을 수집해 가지고 있던 것"이라며 "이 씨는 산청군 의학엑스포 행사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이벤트 업체에 본의 아니게 이전됐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총장은 또 "이 씨로부터 이벤트 업체로 이전된 7개의 명부는 대부분 민주당 전대에 종사한 관계자라면 취득할 수 있는 공개적 명단으로 당원명부와는 무관하다"며 "민주당의 선거인단 모집 개시 일을 하루 앞둔 시점에, 그것도 밤 10시가 돼서 특정 언론사가 특종으로 마치 대단히 심각한 사건처럼 보도한 것은 민주당의 경선을 방해하려는 의도가 있지 않나 의심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이 일부 언론 보도만 믿고 민주당 당원 명부가 유출돼 불법으로 상용된 것처럼 음해하고 몰아붙인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해당 사실을 언론사에 유출한 검찰, 또는 경찰에 맹성을 촉구하고 이것을 정치적으로 이용한 새누리당 측의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