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M&E (Media & Entertainment, 본부장 채수호)는 3ds Max 8 서브스크립션에 등록된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추가 기능 익스텐션인 ‘Pro Booleans’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Pro Booleans’는 3ds Max에 설치된 모델링 툴에 보다 향상된 유연성 및 최고 품질의 모델링 결과를 가져다 줌으로써, 게임 및 시각 효과 그리고 설계 시각화 영역에서 사용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현하는데 크게 일조하게 될 것이다.

Pro Booleans는 3D 모델링, 서피스(Surface) 및 이동 기술 전문 업체인 NPower Software의 Power Booleans에 기반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이미 그 높은 완성도가 입증된 바 있는 툴셋이다. Pro Booleans는 차량 및 핸드헬드 아이템, 기계 아이템 등과 같이 고도의 정밀 형상을 제작하는데 있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함으로써, 시각 효과 및 게임 개발, 설계 시각화 등과 같은 영역에 종사하는 3D 아티스트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밖에도 Pro Booleans는 가늘고 긴 조각의 기하구조를 만드는 것과 같이, 오류나 표면 결함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Booleans 모델링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모델링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소의 폴리곤으로 상세하고 정밀한 서피스(Surface)를 빠르게 만들 수 있게 하는 것 등 뛰어난 장점을 두루 보유하고 있다.

3ds Max 8 서브스크립션에 등록된 고객들은 위에 언급된 다양한 장점들은 물론, Pro Booleans를 통해 하나의 모델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해하도록 고안된 Pro Cutter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Pro Cutter 기능은 깨진 유리 및 기타 공정 시스템 등과 같은, 세밀한 효과를 생생하게 표현하는데 있어 매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오토데스크 M&E의 채수호 본부장은 오늘 발표와 관련해 “ 게임 개발이나 시각 효과, 그리고 기타 디자인 작업에 있어서 고화질 3D 모델을 창작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모델링 정밀도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오토데스크 M&E는 3ds Max 8 구매 고객에게 Pro Booleans를 공급함으로써 모델링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오토데스크 서브스크립션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지속적인 투자 수익 모델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