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에이전시업체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웹 2.0' 기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KB카드(http;//www.kbstar.com) 웹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의 디자인 컨설팅과 제작을 담당한 유플리트는 기존 KB국민은행의 표준가이드를 탈피하고 KB카드의 디자인 컨셉인 Post Classic'을 전면적으로 적용해 온·오프라인의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주력했고, 특히 고객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이버지점 및 카드상품 안내 등에 카드사 최초로 플렉스(Flex)라는 Web2.0 인터페이스 구현 기술을 적용, One Screen Multi Use(한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서비스 사용행동패턴을 추적,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고객에게 보다 밀착된 1:1 서비스가 가능하고,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주요 화면에 개인화 메시지 창이 알람 기능처럼 노출되도록 함으로써 언제 어느 때든 고객에게 유용한 메세지와 1대1의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존의 고정적인 페이지 개념을 벗어나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 외에도 부가서비스 및 혜택을 고객 군 및 서비스특성 별로 특화 한 포인트리빌리지, 이퀸즈, VIP, Golden Life, 스타샵 등의 전용 패밀리 사이트를 구축 및 리뉴얼하여 KB카드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풍부하게 누릴 수 있는 패밀리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KB카드 관계자는 “향후, 여행, 쇼핑, 엔터테인먼트(게임, 음악 등)등의 제휴 서비스가 12월경 추가 오픈을 예정하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최대 카드전용 금융 사이트로써의 진용을 갖추게 된다” 며 “이는 카드 서비스가 지닌 금융, 소비생활 전반의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KB카드의 노력의 일환으로써 KB카드 온라인 채널의 위상과 역할이 더욱 강화 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다.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는 “이번 KB카드는 기존의 조회, 거래, 가입신청 등의 복잡한 인터페이스(Interface)를 단일 화면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효과적인 상품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혁신하여 향후 국내 카드 사이트 전반의 트랜드로써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유플리트는 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웹사이트 구축으로 의뢰한 기업의 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컨설팅 및 구축, 온라인 중심의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유플리트는 국민은행 웹사이트 리뉴얼을 위한 디자인 전략 컨설팅, 안철수연구소 차세대 보안 서비스 '빛자루' 사이트 구축, GS이스토어 웹사이트 컨설팅 및 리뉴얼, 벅스뮤직 웹사이트 메인 U.I 컨설팅, 대한제강 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 컨설팅 및 캠페인 진행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문의: 유플리트 (02-538-8097)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