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함께 추석 100배 즐기기

인터넷강국 한국. 이번 추석에도 이 인터넷의 힘을 톡톡히 봐 더욱 풍성한 추석을 맞을 전망이다.
집에 있는 컴퓨터만 잘 활용한다면 무료 최신 영화와 만화 다운로드, 푸짐한 선물, 네비게이션에 저렴한 국제전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과 함께하는 추석 100배 즐기기' 함께 가보자.

◆각종 포털, 귀성길 '추석 네비게이션'서비스

야후거기(gugi.yahoo.co.kr)는 전국 고속도로와 주요 국도의 실시간 교통 정보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CCTV서비스를 제공한다. 야후 지도 위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빠른 길을 추천해 주며, 예상 소요 시간, 현재 평균 속도, 주유비, 총 거리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드림위즈(www.dreamwiz.com)에서는 보름달에 빌고 싶은 소원을 댓글로 적으면, 추첨해서 뮤지컬관람권 (10명,1인2매), 고급이어폰(5명)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한다. 발표는 28일. 이벤트 페이지에 추석 제사상 차리는 법, 교통정보 등 추석가이드도 마련했다.

파란(www.paran.com)은 추석 명절 귀성길에 필요한 전국 교통 정보를 위한 '추석, 고향가는 길 특집 페이지'(local.paran.com/event/200709)를 오픈했다. 전국 고속도로 분기점(JC) 및 나들목(IC) 정보를 그림으로 보여주며, 주요지점 소통상황을 볼 수 있다. 전국 휴게소 정보와 주유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쇼핑, 할인쿠폰으로 저렴하게 즐기세요

야후쇼핑 (http://shopping.yahoo.co.kr)은 21일까지 '한가위 선물 1호점'을 연다. 한우세트, 효도선물, 제수용품, 한과/떡/차, 농산물, 건강용품, 상품권 등 인기 선물 품목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으며, 최고 10%까지 할인되는 실속 쿠폰도 준다.

엠파스(http://shopping.empas.com/)는 '추석 맞이 기획전BEST'를 하고 G마켓과 함께 총 1억 원의 할인쿠폰 이벤트를 한다. 국내 유명 쇼핑몰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한가위 선물대전'도 19일까지 한다.

옥션(www.acution.co.kr)은 알뜰쇼핑족을 겨냥한 '2007 한가위 선물 대전'이벤트를 19일까지 하면서 19일까지 선착순 방문객 1천명에게 5%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한다.

엠플(www.mple.com)은 '한가위 선물 큰잔치 기획전'을 통해 가격대별 상품을 선보이고,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한가위 상품대전' 코너를 마련해, `청정지역 대관령 한우' 등을 판매하고 있다. '10분만에 10만원으로 장보기' 코너에서는 추석선물 기획전과 제기용품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추석 연휴 급한 업무, 메신저로 한번에 해결

추석 연휴 중 갑자기 급한 업무가 떨어지셨다구요? 예전 같았으면 회사로 돌아가야 했지만 이제 메신저를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네이트온(http://rsupport.nate.com/rview)의 '내 PC제어'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한달 기준 2천200원의 유료라는 건 단점, 회사 PC를 인터넷 랜선에 연결해놓고 끄지 않고 퇴근해야 한다.

네이트온에서는 22일부터 26일까지의 공중파 TV 프로그램을 시간대별로 알려주기 때문에 신문 프로그램지를 며칠씩 보관할 필요가 없다. 갈 곳 없는 방콕족이나 극장 데이트를 즐기려는 연인들에게 유용.

이밖에도 네이트온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국제전화로 안부 인사를 나눌 수 있다. 유학중인 자녀가 한국에 있는 부모에게 전화하면 1시간 동안 대화한다 해도 780원만 내면 된다. (3분 39원 기준)

◆푸짐한 선물도 우르르

파란닷컴(www.paran.com) 쇼핑(shopping.paran.com)에선 오는 30일까지 '추석맞이 경품 대잔치'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최신 디지털카메라, 닌텐도DS, 문화상품권, 플레이스테이션, USB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G마켓, 인터파크, CJ몰 등 8곳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기획한 추석맞이 선물기획전을 진행한다. 주위의 고마우신 분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이다.

네이트(www.nate.com)의 쇼핑코너인 네이트몰(mall.nate.com)은 추석맞이 특가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각종 제수용품부터 건강용품, 주방용품, 감사선물 등 한가위를 맞이하면 생각나는 상품들을 모아놓았다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의 영화서비스(moviezone.hanafos.com)에선 '한가위 송편을 모으면, 푸짐한 선물이 와르르~!' 이벤트를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 총 95명에게 노트북, PMP, 디지털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영화서비스 페이지에 숨어 있는 사이버송편을 모아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모은 수량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응모하는 것이 당첨확률을 높이는 법. 한가위 방콕족들에게 유리한 이벤트이다. 또한 응모한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모은 송편 개수에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닌텐도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