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양 원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패션 축제의 장인 ‘프레타포르테 부산 2013 S/S 컬렉션’이 25일부터 28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1층에서 열린다.

올해에는 ‘2012 대학패션페스티발’과 ‘2012 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 ‘2012 부산국제신발전시회’, ‘2012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시회’ 등을 같은 기간 동시 개최해 행사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패션쇼+전시회’ 형태로 한층 업그레이드돼 국내 최대 규모의 토털 패션 전문 이벤트로서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아울러, 해외교류 시스템의 정착으로 중국, 일본 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전시회 및 패션쇼의 참가업체, 디자이너, 바이어 등 상호 초청을 통해 지역 패션 업계의 해외진출과 교류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시장내 오픈무대를 설치하고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트레이드쇼를 개최하여 참가업체들이 제품의 노출을 통해 홍보를 극대화하고 바이어 및 소비자와 소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패션관련 CEO 특강, 패션트렌드 설명회, 디자이너 팬미팅, 디자이너 스케치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패션쇼와 전시회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트쿠튀르와 함께 세계의 양대 기성복 박람회로 전 세계 패션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프레타포르테’는 국내에서는 부산에서 2001년 처음 시작되었다.

‘프레타포르테 부산’은 해외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패션 컬렉션으로 12년째 그 전통과 명성을 이어 오고 있다. [취재=영남지역본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