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전국위원회의서 “결연한 자세로 역사적 사명·국민적 요구 부응할 것”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새누리당은 7일 '선진통일당과의 합당 결의의 건'을 의결했다.

새누리당 전국위원회는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만장일치로 '선진통일당과의 합당 결의의 건'을 의결했다.

이들은 정치쇄신실천 결의문을 통해 "국민은 준비된 대통령의 준비된 변화를 통해 대한민국이 새롭게 거듭나길 바라고 있다. 새누리당은 이 같은 역사적 사명과 국민적 요구에 결연한 자세로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박근혜 대선 후보가 약속한 정치쇄신안을 반드시 실천하고, 정치를 통해 국민의 희망이 실현되는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며 "정치쇄신을 외치면서 정치공학적 꼼수로 국민을 현혹하는 세력이 대한민국을 또 다시 망치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자리에 참석한 박 후보도 "민생이 어려움에 신음하고 있는데 정책을 개발하는 것보다 이벤트 정치로 정권을 잡으려는 사람들에게 우리 국민의 소중한 삶을 맡길 수 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선진당은 지난달 30일 당무회의에서 전체 참석자 36명 중 34명의 찬성으로 새누리당과의 '합당 결의의 건'을 통과시켰다.

양당은 양당 관계자가 참여하는 수임기구를 통해 합당을 최종 추인하는 것으로 합당 절차를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