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방문서 “민생과 관련없는 이벤트에만 매달려…대통합은 필수조건”

201210231441049594.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13일, 세종특별자치시를 방문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야권단일화를 두고 "서로의 입지에만 혈안돼 있는 단일화로 과연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세종시당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선거가 36일 밖에 남지 않았는데 야권에서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아직도 민생과 상관 없는 단일화 이벤트에만 매달려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아직도 누가 후보로 나올지 조차 결정되지 않았고 국민들이 제대로 가치 판단을 할 시간조차 주고 있지 않다.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것은 우리나라의 불행"이라며 "과연 누구를 위한 단일화인가"라며 비난했다.

그는 "이런 사람들이 과연 민생을 살리고 중산층의 삶을 챙길 수 있겠느냐. 야권이 이념 논쟁과 과거 논쟁으로 세월을 보낼때도 저와 새누리당의 이념은 단 하나 민생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이제는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 갈등과 분열, 선동의 정치로는 위기를 극복해 낼 수도 도약을 할 수도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제가 주장하는 100% 대한민국과 국민대통합은 우리가 살아남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야당의 단일화가 자기들끼리의 결합이라면 저와 새누리당이 꿈꾸는 미래는 지역과 세대, 이념과 계층을 넘어 대한민국이 하나되는 진정한 대통합과 대화합의 길"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모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100% 대한민국 건설에 여러분께서 앞장서 달라"며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그 사랑에 보답하겠다. 국민 모두가 꿈을 이루는 나라, 대통합으로 하나 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