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은 휴대폰 등 각종 무선기기에 최적화된 미러비트 기술 기반의 512Mb 노어형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여진 제품은 휴대폰 등 무선기기에 최적화된 NOR형 제품 중 처음으로 90nm 공정이 적용된 고성능 제품이다. 휴대폰 상에서 최신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 133Mhz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차세대 휴대폰의 설계가 쉽다.

스팬션은 동시에 발표된 1Gb 오어낸드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과 90nm 512Mb NOR 신제품을 결합한 MCP 제품을 통해 무선기기 시장에서 요구되는 코드 실행 및 데이터 저장 기능을 완벽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확장성 높은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스팬션의 미러비트 기반 NOR 및 오어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통해 휴대폰 제조업체들은 단순한 기능의 저가형 휴대폰에서부터 모든 최신 기능이 적용된 최고 사양의 휴대폰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플랫폼을 통해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스팬션의 90nm 미러비트 NOR형 플래시 메모리 제품은 WS 제품군의 일원으로, 1.8V의 전압 하에서 133MHz의 속도로 동작한다. 또한 오어낸드 신제품과의 결합을 통해 최소 64Mb에서 최대 3G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량을 제공한다.

스팬션의 무선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아미르 마쉬쿠리는 “스팬션이 무선 시장에 최적화된 고성능의 NOR형 제품을 출시으로써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보다 향상된 휴대폰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특히 미러비트 NOR형 제품과 오어낸드가 결합된 스팬션의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은 더욱 뛰어난 확장성과 비용효율성 및 최상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모바일 플랫폼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