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이삼웅 사장과 배재정 노동조합 지부장 등 기아차 노사는 23일 강원도 고성군을 방문, 황종국 고성군수에게 1억5천만원 상당의 사랑나누기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고성군에 전달된 사랑나누기 지원물품은 쌀, 라면, 등유, 담요, 히터 등 총 32개 품목 2,656점으로, 고성군내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지급된다.

또한 기아차는 고성군청 인근에 위치한 수화통역센터의 리모델링을 지원함으로써 그 동안 시설 노후화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삼웅 사장은 “어려운 처지에 놓인 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재정 노동조합 지부장은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노사는 지난 16일에도 부천, 안양, 수원 등 경기도 일원 복지관 7곳에 1억3천만원 상당의 지원금 및 생필품을 지원했다.

또한 12월 중순, 태풍피해지역인 충남 부여군 일대에 1억원 상당의 생필품 및 지원금을 후원할 계획으로, 소외이웃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총 3억8천만원을 기부한다.

이외에도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금 50억원 지원, 김장봉사, 농번기 일손 돕기, 무료급식 봉사, 사랑의 쌀·연탄 나누기 등 다양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