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한글 이름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아이돌 한글 이름이 화제다. 아이돌 한글 이름은 영어 이름이 난무하고 있는 아이돌계를 한글로 바꿔 말한 것으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아이돌 그룹별 한글화 이름들'이라는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에는 아이돌 스타에게 팬들이 개성 있는 한글 이름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주요 아이돌 한글 이름으로는‘4분만 줘’(포미닛), ‘무한이들’(인피니트), ‘옷깃의 매력’(KARA), ‘짐승들’(BEAST) ,
보이프렌드는 ‘미소년 남친모임’, 원더걸스는 ‘놀라운 소녀들’ 이란 한글 이름을 얻었으며, SHINee는 ‘빛이 나는 이’라는 뜻의 ‘빛나니’, ‘빛’이라는 뜻의 ‘Shine’에 어미‘ee’를 조합한 ‘빛을 받는 사람’이란 뜻 깊은 이름을 붙인 팬도 있었다.

또“2AM은 ‘오전반’, 2PM은 ‘오후반’, f(X)는 ‘함수’, SNE1은 '스물하나', 레인보우 '무지개', 애프터스쿨 '방과후', 에이핑크 '분홍이'가 있었다.

특히 씨스타 '언니, 누나', 걸스데이 '여자의 날', 달마시안 '얼룩개', 유키스 '너 뽀뽀'는 보는 이들을 폭소케했다.

아이돌 한글 이름을 접한 네티즌들은 "외국인들이 보면 얼마나 웃길까...", "짐승, 너 뽀뽀ㅋㅋㅋ", "미쓰에이는 A양 일듯", "슈퍼주니어는 우량아 아니었어???ㅋ", "반짝이들 어감 예쁘다", "무한한 것이래ㅋㅋ", "용감한 소녀들 뭐야??? 브레이브 걸스?", "괜찮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