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비전으로 경쟁해야 한다"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후보는 11일 이번 대선의 최고 격전지로 꼽히는 부산·경남(PK) 지역 선거 전략에 대한 질문에 "대선은 국민이 바라고 원하는 게 뭔지 잘 살피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비전으로 경쟁해야 한다"고 답했다.


박 후보는 이날 한국지역언론인클럽(KLJC) 소속 8개 지역 언론사들과의 공동인터뷰에서 "그동안 PK주민들은 우리 당이 어려울 때마다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큰 힘이 돼줬다"며 "난 신뢰와 실천으로 승부할 것이다. 이번에 공약한 것들을 반드시 지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에 대한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의 지원과 관련해선 "단일화와 같은 정치공학에 기대어 선택을 받겠다는 데에는 국민도 믿음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전날까지 두 차례 치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주최 대선후보 간 TV토론과 관련, '민주당 문 후보를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물음엔 "문 후보나 나나 서로 최선을 다해 토론에 임할 뿐"이라며 "판단은 국민의 몫"이라고 답했다. 다만 그는 "문 후보보다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후보가 더 이슈가 된 것 같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막판 선거 전략과 관련해선 "난 어떤 선거에서든 승리를 자신한 적이 없다. 결과는 국민이 결정하는 것"이라며 "단지 민생을 돌보고, 국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진심을 보여드리면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박 후보는 자신의 '여성 대통령'론(論)에 대한 질문엔 "현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많이 공감해주고 있다"며 "헌정사상 최초로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면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 변화와 역사가 시작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그동안 우리나라는 남성 대통령만을 배출해왔는데, 민생보다는 권력투쟁에 골몰했고, 부정부패가 수그러들지 않고 불신을 키웠다는 지적을 많이 한다"며 "그런 면에서 여성이 하면 뭔가 깨끗하게 바뀌고, 민생중심의 생활정치로 바뀔 것이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난 출마선언부터 지금까지 줄곧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이 국민중심으로 바뀌어야 하며 국민의 행복이 곧 국가의 행복이 되는 시대가 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왔다"면서 "열 자식 안 굶기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민생을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대북 안보 문제와 관련해선 "평화를 지키는 것과 만들어 가는 건 동전의 양면이다. 어느 하나만으론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없다"면서 "안보와 대화를 수레의 두 바퀴처럼 조화롭게 굴려나가야 한다. 안보와 신뢰에 기초한 평화가 진짜 평화고, 북한이 잘못해도 외면하고 원하는 것을 들어줘 도발이 줄어들었다고 말하는 평화는 무책임한 가짜 평화"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북한이 도발적 행동을 계속한다면 북한은 국제사회의 제재로 고립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반면 북한이 도발과 위협을 중단하고 상생의 올바른 길을 선택한다면 '기회의 창'이 활짝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정책에 있어선 "미국과 중국 양국은 북핵 해결, 한반도 평화, 그리고 통일에 이르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협력 대상"이라며 "한·미, 한·중 관계에서 성장한 우리 위상을 바탕으로 당당한 외교를 할 것이며, 사안별로 한‧미‧중 3자 전략대화도 발전시켜 나갈 구상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 후보는 또 "미·중 외교 외에도 유럽연합(EU), 러시아, 인도, 호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등 부상하는 경제권들과 협력의 지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언론 정책에 대한 질문엔 "앞으로도 지역 언론이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지역여론의 대변자 역할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며 "지역신문특별법의 일반법 전환,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추가 확충, 정부나 청와대에 지역 언론 담당부서 신설 등은 지역 언론이 제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방안이라고 판단한다, 이런 기조 하에 구체적인 지원방안에 대해서는 각계 의견을 수렴해서 검토해나가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