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후보가 대역전 드라마를 확실하게 만들어 낼 것"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의 정세균 상임고문은 14일 "공작정치, 공포정치, 정경유착은 이번 선거에서 드러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 정치의 3대 상징"이라고 지적했다.


정 고문은 이날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선대본부장단 회의에서 "선대위원장단 일가의 편법대출, 국정원과 '십알단'(십자군 알바단)을 동원한 여론조작 의혹, 유세지원단 간부의 안철수 전 대선후보 살해협박 선동 등이야말로 이러한 박근혜 정치의 상징들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그는 선거 판세와 관련해 "문 후보는 일취월장하고 있고 박 후보는 설상가상의 형국으로 빠져들고 있다"며 "민심의 '골든 크로스'는 진작 발생했고 여론조사상 골든 크로스도 어제 발생했다. 문 후보가 대역전 드라마를 확실하게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인영 선대본부장은 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언한 박 후보의 이날 기자회견과 관련, "선관위와 경찰에 의해 불법선거 현장이 발각되자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전면적 네거티브를 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라며 "그동안 박 후보는 `수첩 공주'라는 별칭이 있었는데 `네거티브 공주'라는 별명을 달게 될까 봐 걱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 막판에 이르러 박 후보와 새누리당 선대위의 네거티브가 정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문 후보의 역전 기미가 보이자 흑색선전, 네거티브로 반전해보려는 전형적인 낡은 정치로, 권력은 수첩에서 나오지 않는 것처럼 네거티브에서도 나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