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투데이코리아=김나영 기자] 결혼을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라고 하듯이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행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결혼은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과 준비할 것이 많아 예비신랑신부들은 분주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요즘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이 과거처럼 혼수와 예물, 드레스 등을 직접 발품을 팔아가면서 알아보지 않고 전문적인 웨딩컨설팅 회사나 웨딩플래너의 도움을 얻어 결혼을 준비하는 것이 추세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점차 늘어나 과거처럼 결혼식 준비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데 예전처럼 직접 뛰어다니며 결혼준비를 하기엔 너무 벅차기 때문이다.

이처럼 바쁜 예비부부들은 각종 정보가 즐비하고,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전시해 놓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웨딩박람회를 찾아서 보다 알차고 전문적으로 결혼 준비를 한다. 웨딩박람회는 예물, 혼수, 신혼여행 등 각종 상품들을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고 또한 최신 웨딩 트렌드를 금세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값비싼 웨딩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혜택 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합리적인 커플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지난 2003년부터 웨딩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는 디자인웨딩은 2013년 1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제 40회 디자인웨딩 웨딩페어’를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홀 4층에서 열리는 이번 디자인웨딩 웨딩페어에 예비 부부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다.

디자인웨딩은 이번 웨딩페어에 참가하는 커플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웨딩페어에 참가신청한 커플들을 위해 추첨을 통해 삼성 양문형 냉장고와 LG 42인치 LED TV, 동양매직 전기오븐, 에스프레소머신, 키친툴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한 레드와 블랙으로 커플룩을 맞춰 입고 오는 커플 중 현장투표로 베스트 드레스 커플 1등을 선발해 다이아몬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웨딩페어 현장추첨을 통해 당첨된 6명의 신부에게는 브라이드앤유 웨딩슈즈를, 웨딩페어에 일찍 참여한 커플을 위해 선착순 200명에게 독일 명품브랜드 BSW의 계란찜기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 신라면세점 이용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 ‘The Red Value Pack’과 ‘최신 웨딩트렌드를 볼 수 있는 마이웨딩’과 ‘2013웨딩백서’를 제공한다. 커플로 웨딩페어에 방문한 이들에게는 캐리커처 서비스, 커플 사진촬영, 셀프와인 시음, 폐백/이바지, 생화부케 전시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번 40회가 특별한 이유는 SK, 신라면세점, 전자랜드,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등 다수의 대기업 후원도 줄을 잇고 있다는 데 있다. 전자랜드와는 웨딩박람회기간 전략적인 MOU를 체결하여 행사장에 생활가전 체험관을 마련할 예정으로, 삼성, LG등 우수 브랜드의 다양한 최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특별한 웨딩프로모션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웨딩 관계자는 “디자인웨딩은 웨딩 프로패셔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차별화된 웨딩플래너 조직을 구축해 경험이 풍부한 웨딩플래너가 예비 신랑신부와 의논해 스타일에 맞는 업체 폭을 정해준다. 이에 따라 결혼준비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최근 한국경제신문 소비자포럼이 선정한 웨딩컨설팅 부문 6년 지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2012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과 중앙일보에서 선정한 ‘2013 The Korea First Class Leader’ 상을 연이어 수상하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