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관계 있어서도 확실하게 고칠 것은 고치겠다"



[투데이코리아=조정석 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제가 약속 드린 것 중 가장 큰 약속이 중산층을 7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중심이 된 얘기"라며 "중소기업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중기회)를 방문, 중소기업 회장단·소상공인단체 연합회 임원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인 여러분이 잘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인들이 기업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속에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된다면 중산층 70% 복원이 빨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박 당선인은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 중심으로 재편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데 중심이 되도록 그렇게 지원하겠다"며 9988(중소기업은 우리나라 기업 수의 99%, 고용의 88%를 책임진다는 말)을 거론하곤 "아무리 어려움이 있다고 해도 (중소기업인들은) 그동안 저력을 보여줬다. 어렵더라도 힘을 합쳐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에 계류 중인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유통법)에 대해 "빨리 처리를 하려고 하는데 아직 합의가 안되고 있다"며 "야당측에서 합의만 해주면 당장 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장을 밝히며 "힘들어하시는 대기업과 관계에 있어서도 확실하게 고칠 것은 고치겠다. 대기업이 부당하게 납품 단가를 인하하거나 중소기업이 힘들게 개발한 기술을 탈취하거나 중소기업의 영역을 무분별하게 침해하는 횡포나 불공정 거래는 철저히 근절하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