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 안보 앞에서 대통령의 침묵은 국민들에게 불안감 조성

중대한 안보위기 앞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침묵이 너무 길다는 의견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국제사회는 연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문제에 촉각을 세우며 압박을 가하고 있지만 정작 노 대통령은 이 문제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어 국민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는 것.

이에 한나라당은 북 미사일 문제에 대한 노 대통령의 침묵을 문제삼기 시작했다. 21일 박진 의원이 "노 대통령은 왜 침묵하고 있는가"라고 지적한 데 이어 22일에도 이계진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국군 최고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이런 상황에서 분명하고 단호한 입장을 밝혀야만 국민이 안심하고 외국 투자자들도 불안감을 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한나라당 의원들의 종합적인 의견은 미 언론들이 모두 미사일이라고 확신 보도 하는 시점에 청와대 안보담당 고위인사의 '인공위성용'이란 발언에 국민들의 우려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대통령의 긴 침묵이 안보불안을 더 조장하고 있다는 것.

현 정권의 정보력 부재와 북핵 및 미사일 위협에 대한 정부의 대처능력을 강하게 질타한 이들 한나라 의원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정부의 정보수집 기능과 우방국들과의 정보협조 체계가 과연 기본적인 것조차도 가동되고 있는지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우려했다.

특히 이 대변인은 청와대 안보담당 고위인사의 북한 편들기식 발언과 북 미사일 문제에 접근하는 청와대와 정부의 의견 차이를 지적하며 "중차대한 안보위기 상황에서 정부 내에서조차 분석과 입장 그리고 해결방식이 다르다면 정부만 믿고 있는 국민들의 안위는 도대체 어떻게 담보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한 뒤 "불안감을 떨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디지탈뉴스 : 김현지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