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1.jpg
92%가 못 푸는 문제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92%가 못 푸는 문제가 화제다. 92%가 못 푸는 문제는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수학문제로, 제목과는 다르게 어려울 것이 없다는 평이다.

'92%가 못 푸는 문제'는 최근 한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92%가 못 푸는 문제'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평범한 92%에 속하는지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해 보라"는 글과 함께한 장의 이미지가 올라왔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7+7÷7+7×7-7'라는 문제가 적혀 있고, 보기로는 '0', '8', '50', '56' 등이 제시됐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등 괄호없이 섞여 있는 이 문제는 일반적인 사칙연산 순서대로 계산을 한다면 정답은 50이다. 그러나 7+7/7+7*7-7를 순서 그대로 풀게 되면 답은 56이 나오게 된다.

곱셈, 나눗셈을 덧셈, 뺄셈보다 우선 계산한다는 기초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다.

92%가 못 푸는 문제를 접한 네티즌들은 "답은 50인데. 이걸 92%나 못 푼다니 말도 안돼", "약간 헷갈린다", "당연히 50이 답이지", "근데 진짜 전 세계 인구로 놓고 보면 92%까진 몰라도 상당히 오답률이 높긴 할 듯 고등 수학교육이라면 뭐 유럽 인도 미국 남미 할 것없이 천재들도 많지만 일반적인 대중의 수학능력이나 단순 사칙계산 능력은 우리나라가 정말 뛰어나죠", "괄호안우선 그다음 곱셈 나누기 더하기 빼기 이순서는 .. 불변의 진리", "이걸 못푸는사람도 있나?", "서양애들 기준이겠지", "우리나라에서는 92%가 맞출듯", "이건 준회원도 그냥 자다 일어나도 풀수 잇을듯~", "여기만 봐도 정답률이 90%데", "50 안나오는 사람들은 초등학교 다시 다니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