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주장을 하는 지방정부의 행사에 중앙정부 인사 파견하는 일 없도록"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0일 일본 정부가 이른바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이름)의 날' 행사에 차관급 관리 파견을 검토 중인 것에 대해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일본 정부는 다른 나라 영토에 대해 잘못된 주장을 하는 지방정부의 행사에 중앙정부 인사를 파견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지방정부 행사 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조치해 주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 안정이야말로 세계 평화와 번영의 결정적 역할을 한다"며 "전 세계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쏟는 이때 유독 역사논쟁과 영토분쟁에 휩쓸려 있는 동북아를 보고 세계는 '아시아 패러독스'라고 비아냥거리는데 그 중심에 일본이 자리 잡고 있음을 일본 정부가 직시해 올바른 역사인식 아래 대승적 자세를 취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또 황 대표는 "당에 가칭 '외교특위'를 구성하겠다"면서 "외교역량을 당차원에서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며, 중진의원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정부조직 개편안에 대해 "정부조직법 협상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면서 "실무교섭이 대부분 매듭을 지어간다고 하니 이제는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대위원장께서 새누리당이 제안한 4자회담에 임해 대단원의 마감을 해 주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