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1000만 근로자 위한 시스템 제공...새로운 복지문화 형성 기대

123.jpg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지난 25일 제18대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밝힌 '국민행복'에 대해 "국가가 아무리 발전한다 해도 국민의 삶이 불안하다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라며 "노후가 불안하지 않고,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진정한 축복이 될 때 국민 행복시대는 만들어지는 것" 을 강조하며 "국민맞춤형의 새로운 복지패러다임으로 국민들이 근심없이 각자의 일에 즐겁게 종사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국민 맞춤형 복지를 강조한 가운데 1000만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몰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복지원(대표:김은구)은 중소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시스템을 최초로 개발하여 본격적인 무상 서비스를 3월부터 제공하기로 했다.

제공되는 서비스 분야는 해외명품에서 기초생활용품까지 5000여가지 상품을 회원전용 최저가 폐쇄몰을 운영하고, 문화/의료/교육/상조/여행 등 실생활 할인 혜택 서비스와

전국 콘도 법인회원자격 이용, 학자금 지원사업 등 다양한 국가의 복지 지원자금을 100% 활용 할 수 있는 복지정보안내 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에게는 양질의 우수제품을 1000만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형성되고, 복지시스템을 이용하는 중소기업, 단체는 직원 및 회원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 지출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상호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기업복지원은 미디어벨로(회원수 약120만), 중소기업 연합단체(약 30만), 한국대리운전협회(회원수 20만), 한국디베이팅협회(회원수 약 3만) 등의 중소기업, 단체와 서비스 공급/이용에 관한 협약을 맺고 시스템 공급을 예정에 두고 있으며 3월부터 중소기업과 단체들의 신청을 받아 무상으로 기업 및 단체 명의의 전용 복지시스템을 원하는 형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복지예산, 전담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직원 및 회원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복지문화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kicw.co.kr )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2-2081-1190 한국기업복지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