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의날 기념식 참석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0일 "개인이든 기업이든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새 상품 서비스 개발로 이어지도록 규제를 대폭 줄여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0회 상공의 날' 기념식 축사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가 현실에 맞지 않는다고 사장돼서는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전국 경영인들을 만나면서 가장 많이 들은 게 규제를 없애 달라는것이었다. 여기 상공인들도 똑같을 것"이라면서 "먼저 정부가 하는 일부터 혁신할 것이다. 규제는 줄이고 장벽을 허물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산업과 통상을 묶어 산업통상자원부를 만들기로 한 배경에 대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면서 "산업·통상 결합이 더 큰 시너지를 내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제민주화와 관련해선 "누구나 노력한 만큼 정당한 보상이 돌아가는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도 중요한 과제"라면서 "그래야만 국민 모두 희망을 갖고 저마다 창의와 열정을 발산하면서 일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공정기회를 갖지 못하면 창조경제는 피어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원칙이 바로선 시장질서을 확립해서 대ㆍ중소기업이 함께 나누고 소상공인·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새로운 경제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중소기업이 중견으로, 중견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가는 희망의 사다리를 만들겠다"며 "창조경제와 경제민주화가 선순환을 이루고 국부창출이 국민행복으로 이어지는 새 시대 희망을 활짝 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과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이희범 한국경영자총연합회 회장 등 국내 경제5단체장과 국내외 상공인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금탄산업훈장 수상자인 한우삼 태양금속공업㈜ 회장과 나완배 ㈜GS에너지 부회장 등 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275명의 노고를 치하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