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인사 논란 확산될 듯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최근 강원도 원주에 있는 호화 별장에서 고위층을 대상으로 한 성 접대 사건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김학의 신임 법무부 차관도 연루,21일 사퇴했다.

21일 언론보도에 따르면 윤중천 전 중천산업개발 회장의 사회 유력층 성접대 의혹을 내사 중인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20일 성접대를 받은 유력 인사 중 한 명이 김학의 법무부 차관이라는 사건 관련자들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윤 전 회장에 대한 출국금지 요청서를 검찰에 보내면서 김 차관의 실명을 적시했다.

경찰은 지난 19, 20일 여성 사업가 권모씨와 성접대에 동원된 것으로 알려진 최모씨를 소환조사한 결과 윤 전 회장이 2009년 무렵 강원도 원주 별장에서 김 차관을 접대한 것이 맞는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진술을 통해 윤 전 회장의 성접대 대상이 김 차관이라고 지목했으며 윤 전 회장이 김 차관을 접대한 데는 성폭행·공갈 혐의 등으로 법적인 다툼에 처해 상황에서 이뤄졌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김 차관이 성접대를 받는 모습이 담긴 휴대폰 동영상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근혜 정부 출범과 함께 법무부 차관으로 임명된 김학의 차관이 이번 성접대 사건에 연루됨에 따라 박 대통령의 1인 인사에 대한 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성접대 의혹 사건은 지난해 11월 여성 사업가 권씨가 윤 전 회장이 자신을 성폭행했고, 이를 동영상으로 찍어 돈을 요구했다며 경찰에 고소하면서 시작됐다. 이 과정에서 권씨는 윤 전 회장이 다른 사회 지도층에게 성 접대를 했고, 성 접대 장면이 담긴 동영상 CD 7장이 존재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