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강원도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치유’와 ‘휴식’의 개념을 도입해 문을 연 자연 친화적인 복합 휴양시설이다. 수많은 저술로 이름난 이시형 박사와 국내 대표적 웰니스 기업인 대웅제약, 매일유업, 풀무원, 동아원이 함께 만든 힐리언스 선마을은 보다 더 나은 몸의 건강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전망 좋은 강원도 홍천의 깊은 숲 속에 위치한 선마을은 세계 곳곳의 장수촌과 같이 해발 250m 비탈진 곳에 자리하며, 종자산의 10개 트레킹 코스와 함께 자리하여 숲과 함께 숨쉬는 온전한 치유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지열, 태양열 등의 친환경적인 에너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벽지에서 페인트에 이르기까지 선마을의 모든 요소는 친환경적인 건축자재를 사용했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느끼게 하고 휴식 그 자체를 선물하기 위해 선마을은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의도한 곳이다. 입구를 통과함과 동시에 휴대폰은 먹통이 되고 힘겹게 비탈길을 올라 도착한 숙소에는 TV도, 컴퓨터도 없다. 휴대폰 속 액정화면 대신 울창한 숲과 달콤한 블루베리가 눈 앞에 펼쳐지고, TV 속 드라마 대신 까만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달과 별을 볼 수 있다. 기름지고 과한 음식과 술 대신 담백하고 영양가 있는 선마을식 건강 식단을 맛볼 수 있다.

선마을은 시간 내어 들른 방문자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놓았다. 템플 스테이와 같이 자유로이 선마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 프로그램으로 요가, 명상, 운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쉼’, 올바른 습관을 스스로 관리하고 생활화 하도록 도와드리는 이시형 박사의 ‘하이라이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마음치유프로그램인 진용일 교수의 ‘마음공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선마을에는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첫째는 국내 유일하게 힐리언스 선마을과 서울센터에만 구축되어 있는 탄산 농도 1000PPM의 탄산천이다. 탄산 농도가 700PPM 이상이 되면 혈액 속 노폐물 제거, 근육통, 어깨 결림 치료 등에 효과가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힐리언스가 유일하다.

둘째로 천연 황토 대리석으로 꾸며진 원적외선 사우나가 있다. 이는 지방 분해 효소의 작용을 방해하는 유해 금속을 땀으로 배출하여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셋째로 인디언들의 단체 의식이나 마을 회의 장소를 의미하는 ‘키바(KIVA)’가 있다. 밤이 되면 모닥불을 피워놓고 고구마, 감자 등을 구워가며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을 수 있는 따뜻한 곳이다.

넷째는 중앙아시아 유목민들의 주거 형태에서 따온 ‘유르트’란 곳이다. 선마을에서는 이곳 유르트에서 요가, 명상, 운동과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첨단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휘트니스 센터, 체력 측정실, 급한 용무를 볼수 있는 비즈니스 센터와 야외 명상터 등이 있다.

피톤치드 배출에 탁월한 잣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한 10개의 트레킹 코스가 있어 언제든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삼림욕을 통해 피톤치드를 들이마시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살균 효과가 있다.

뜻 깊은 추억거리를 원하는 여행객을 위해 새로이 마련된 시설들도 다양하다. 선마을 주변에서 생산된 곡식을 이용해 빵과 쿠키를 직접 구워보는 체험이 가능한 빵굼터와 산토끼, 닭, 강아지, 당나귀, 거위 등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동물 농장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작은 음악회 등이 있다.

선마을은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쉽게 왕래할 수 있는 1시간 30분 코스 내에 위치해 있어 그 이용이 더 편리하다. 문의 1588-9983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