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협의 해 본 다음 처리하자" vs 野 "모든 입법 완성시켜야"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6월국회 경제민주화법 처리를 두고 여야공방이 벌어졌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4일 '일감몰아주기 핵심쟁점 토론회'에서 "기업 경영 효율성을 침해하는 소지가 없는지에 대해 신중한 태도가 필요하다"며 "일감 몰아주기 규제 취지는 편법 상속·증여 등을 막자는 것인데 (일감 몰아주기 규제) 범위가 확대돼 기업 경영 효율을 훼손시키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이날 YTN라디오 '전원책의 출발 새아침'에서 "83개 법안에 대해 협의를 해 본 다음에 양당 의견이 일치되면 그것을 먼저 처리하자는 내용이었는데 야당은 마치 83개 법안은 무조건 처리한다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 그것은 사실과 다른 주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83개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이 뭔지 여야 지도부 6인이 잠시 만나서 그 내용을 판단한다면 상임위와 다른 국회의원들은 무슨 필요가 있냐"며 "법안의 내용들을 각 상임위에서 충분히 의논해 본 다음에 양당 사이에 서로 의견이 접근이 되면 그것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확대고위간부회의에서 "새누리당과 민주당의 전임 원내대표부가 합의한 뒤 처리하지 못한 80여개 모든 입법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6월 국회 전략을 소개했다.

장병완 정책위의장도 "갑을상생론은 갑을 지키기 위해 나서겠다는 본심이다. 새누리당이 갑을 지키는 정당이 아니길 바란다. 대선 때 경제민주화로 화장했던 새누리당이 갑 지키기에 나서면서 생얼을 드러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새누리당이 부자정당에 이어 갑 지키기 정당이란 오명을 추가하지 않도록 갑을상생론을 거둬들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