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 정치인들 이해관계만 다투는 것 아니라 민생문제 해결할 수 있는 결과 낳는 것이 중요해"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안철수 의원의 독자세력화에 대해 "새누리당에만 어부지리를 줄 수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안 의원 측인 무소속 송호창 의원은 31일 "지금 안 의원이 국회에 들어온 것이 누구에게 유리하고 불리한 것인지는 국민이 가장 잘 아실 것"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정당이 정치인들 간의 이해관계만을 다루고 다투는 것이 아니라 그야말로 민생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결과를 낳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이어 "저희가 하고 있는 것은 새누리당이나 민주당을 위한 일이 아니라 국민들(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또 안 의원의 '새정치 로드맵'에 대해 "일단 연구소를 통해 비전과 정책을 만들고 그 정책을 실현할 정치인과 정치그룹이 필요하다"며 "그런 과정이 새로운 정치가 실현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의 신당 창당설에 대해선 "저희들의 여러 활동을 두고 모두 신당 창당의 문제로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성급한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최장집 교수가 주장한 '노동 중심의 신당'에 대해선 "노동문제를 비롯한 민생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국민들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결합된 정당을 얘기하는 것이다. 당연한 얘기고 중요한 문제"라며 "정책연구소에서 다루고 있는 여러 사안 중에서 가장 중요한 그런 점에서 동의를 하고 있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의원의 진주의료원 사태에 대한 입장에 대해 "진주의료원 문제에 책임을 갖고 있는 유일한 주체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장"이라며 "국회에서 특별하게 제안할 수 있는 여러 조치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일단 가장 책임이 있는 정부와 경남에서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 달라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 의원의 '토크콘서트'를 두고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과 마찰을 빚은 데 대해 "국회의원이 지역주민들과 지역 현안의 문제, 또 여러 국민들이 국회의원에게 하고자 하는 얘기를 듣는 것이 선거법 위반이라면 국회의원이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