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정부 유지해온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원칙에 남북이 긍정적 입장 취하고 있다는 증거"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0일 오는 12∼13일 서울에서 열리는 남북당국회담과 관련, "끈기를 갖고 한 단계, 한 단계씩 침착히 추진해 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앞으로 남북 신뢰 구축을 위해 해결할 문제가 많은 만큼 시간을 두고 막 걸음마를 뗀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정책을 위해 차분하고 흔들림없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남북당국회담 개최는 박근혜정부가 그동안 흔들림 없이 유지해온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원칙에 대해 남북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는 증거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남북간 대화 협력은 신뢰 구축에 따라 점차 확대·심화해 나가는 열린 대화가 돼야 한다"며 "그 기초에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중 정상회담을 통해 북한의 핵보유를 인정할 수 없다는 데 뜻을 같이한 것과 관련, "동북아를 비핵화해 평화와 번영을 담보하고자 하는 우리의 입장과 전적으로 괘를 같이한다"며 "북한도 동참해 남북회담의 큰 물꼬를 터주길 간곡히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