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부, 경남지역 의원들과 대책회의 열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경남도의회의 '진주의료원 법인 해산 조례안' 처리를 앞두고 새누리당이 11일 경남도에 처리 연기를 요청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대표실에 당 소속 경남 지역 의원들을 불러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당 지도부는 의원들에게 현재 상황을 전달한 뒤 경남도의 조례안 처리 연기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경남도의회에서 오늘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한다"며 "진주의료원 문제가 비록 다리를 건넜을지언정 다리마저 불살라야 하는 상황까지 왔다고 보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폐업상태에서는 추후 개업신고로 진주의료원을 다시 살릴 수 있지만 해산되면 다시 살릴 수 없게 된다"며 "조례안 처리를 미뤄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윤 수석부대표는 또 "진주의료원 문제는 공공의료 개혁을 위한 기회의 문을 열게 해 줬다"며 "지금은 이 기회를 살려 개혁방안을 어떻게 수립할지를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명확한 당론을 정하진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당내에선 대야 관계를 고려해 해산을 유보해야 한다는 입장과 지방자치단체 고유의 업무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기 때문이다.

경남도가 어떤 결정을 할 것인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