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11일 대선출마를 선언했다. 또 '화합과 도약을 위한 국민연대'가 같은 날 발족, 선거운동을 보좌하게 된다.

이 후보는 1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번영'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선진화된 국가를 남기는 게 후손에 대한 책임"이라고 주장하면서 "세계 모든 나라가 무섭게 달려가고 있는데 우리 나라만 뒷걸음치고 있다. 이대로 가면 우리 나라는 변방 국가로 뒤쳐질지 모른다"고 경고했다.

이는 현재 '고용없는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경제상황과 높은 청년실업률 등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이 후보는 또 화합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안중근, 김구, 이봉창, 민영환, 이준 선생 등 수많은 선각자들의 절절한 외침에 귀를 기울이고 손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조선시대 선조 이래로 붕당 싸움이 지금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는 권력욕에 따르는 정치권 모습에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고 현상황을 분석했다.

"사회 품위는 추락하고 정치 품질은 천박하기 이를 데 없다"면서 현재 정치계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후보는 "나는 우리 국민의 우수성, 애국지사들이 지켜온 이 나라를 안다"고 밝히고, "참으로 암담한 마음으로 성찰의 시간을 가진 끝에 어려운 결단을 내렸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후보는 "아내와 딸은 반대했으나, 사위와 아들은 남을 위해 살아달라고 당부했다"고 자랑스럽게 소개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충정의 한 마음으로 뛰겠다"며 대선 필승의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