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이 2일 국가정보원 댓글의혹 사건 국정조사의 파행으로 장외투쟁에 나선 민주당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선 민주당에 대한 성토장을 방불케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을 비판하기도 하면서 국회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천막 설치 과정에서 신고를 제대로 밟지 않아 변상금을 부과받게 됐다고 한다"며 "기본적 절차와 과정을 무시하고 서울광장이 제 안방이라도 되는 양 무단점유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홍 총장은 "먼저 사용신고를 한 시민과 단체, 그리고 서울광장을 이용하는 일반 시민들에게 적지 않은 민폐를 끼쳤다"며 "이것이야말로 '갑'의 횡포라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홍 총장은 이어 "민주당이 내일 청계광장에서 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 자리에서 또다시 막말로 국민의 눈쌀을 찌푸리지 않게 하고 제2의 촛불사태를 염두에 둔 자리가 아니길 바란다"고 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새누리당은 한시, 한날도 대화와 타협을 멈춘 적이 없고 지금 이 시각에도 대화와 타협, 협상이 살아있다"며 "정치는 촛불이 아니라 민생임을 깨달아야 한다"며 민주당의 복귀를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이 의회주의, 법치주의를 존중한다는 것을 길거리 선전이 아니라 협상으로 보여 달라"며 "장외투쟁에서 회군하는데는 어떤 명분도 필요 없다. 회군이야말로 강력한 명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민주당이 국회 안 정당인지, 국회 밖 정당인지, 촛불 정당인지, 민생 정당인지 확인될 것"이라며 "지금은 차분하고 진지하게 국조 진행하고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또 민주당이 전날 대검찰청을 찾아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수사에 대한 중단을 요구하고 검찰 수사에 불응하겠다는 입장에도 대해 "정상회담 대화록을 국가기록원에 100% 보냈다고 하는 분들이 사초(史草) 실종이라는 중대한 국가 범죄가 있는데도 전부 검찰 수사를 받지 않겠다고 공공연하게 이야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 달 전 민주당은 대화록 사전 유출 의혹을 명분으로 새누리당 의원들을 고발한 후 검찰의 고발인 조사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며 "기가 막히다. 이러고도 대한민국 법치국가인지 황당하다. 사초 실종에 이은 법치 실종"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민주당은 장외투쟁을 통해 사초 실종 비판을 엎고 검찰수사를 막으려하고 있다"며 "특정 계파의 이익에 봉사하기 위해 제1야당 권력으로 범죄를 덮는 황당한 일을 하고 있다. 언론과 국민의 철저 감시가 필요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