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 품질경영·환경경영 인증 획득으로 세계 진출 청신호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 인증은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만 얻을 수 있다. 이에 인증 획득은 기업 이미지 제고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

ISO가 부여하는 인증을 두개나 획득한 기업이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세이브반도체. 세이브반도체는 품질경영 인증(ISO 9001, 인증번호:13-E-0419-00)과 환경경영 인증(ISO 14001, 인증번호:13-Q-0682-00)을 모두 획득했다.

세이브반도체가 세계적인 인정을 받게 된 까닭은 세계 최초 발광 LED 정류회로 개발에 있었다.

세이브반도체가 개발한 발광 LED 정류회로는 기존의 직렬회로 또는 병렬회로 방식이 아닌 발광 LED 자체의 직접 정류회로 방식, 즉 정렬회로 구조를 가진다. 이 새로운 회로 방식을 가로등에 적용할 경우 최대 50~60%까지 전력을 절약할 수가 있다고 업체 측은 전한다.

세이브반도체가 획득한 국제표준 품질경영 인증과 환경경영 인증은 쉽게 말해 기업이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전달하는지, 환경개선을 위한 경영을 하고 있는지를 판단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일종의 ‘자격’으로 해석할 수 있다.

세이브반도체 판매법인 김정범 회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바탕으로 기업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세계 무대에서 펼치게 될 우리 기업의 활약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이브반도체는 향후 동남아, 러시아 등 40개국에 완제품 수출 추진은 물론, 미국, 중국, 홍콩 등지에 OEM 방식의 제품 공급 및 합작 공장 설립을 계획해 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