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동, 가락동, 독산동 소재 축산물도매시장 위생관리 집중

[투데이코리아=이규남 기자] 서울시는 추석을 맞아 한우선물세트 등 선물용과 제수용 축산물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대형마트, 백화점, 축산물시장 등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목) 밝혔다.

이번 점검은 9월 2일부터 13일까지(2주간) 공무원과 시민감시원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점검반이 서울시 전역을 대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원산지 둔갑판매 △유통기한 경과제품 취급 △진열·보관상태 △지육운반차량 위생기준 준수여부 등이다.

특히, 우리시 축산물의 60%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마장동, 가락동, 독산동 소재 축산물도매시장 내 가공·판매업소에 대한 불량 축산물 유통차단을 위하여 위생관리를 집중 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기간 중에는 대형마트·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판매 중인 축산물을 구매·수거 후 잔류항생·항균물질·부패도 등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며, 최근 도계장의 O157대장균 검출에 대한 우려를 불식코자 제수용 닭·오리 등의 미생물검사 모니터링을 추가할 예정이다.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축산물위생관리법에 의거 강력히 행정처분을 하고, 부적합 제품 발견 시에는 유통행위를 사전차단하기 위해 즉시 압류·폐기하는 등 행정조치를 취하게 된다.

강종필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최근 폭염 등 이상기온의 영향으로 과일·수산물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착한 한우선물세트 등 축산물 소비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추석맞이 축산물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우리 한우·돼지고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소개: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