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천만명이 넘어섰고 관련 산업 시장의 규모 또한 2012년 1조8천억 원대로 진입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관련 시장의 파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소통을 이끄는 전문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K-PET FAIR 2013, 케이펫 페어)’가 오는 11월 1일부터 사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전시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애완동물 사료와 간식, 용품, 의약품, 애완용품 전문 매장 및 훈련시설, 애완미용, 장례 서비스 등 애완동물과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와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또한 각종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애견연맹과 함께 2013 KKF챔피언십 도그쇼와 FCI 국제 어질리티 경기대회, 스포츠독 경기대회 등을 개최해 국내에 선진 애견스포츠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더불어 반려동물 체험학습관, 반려동물을 위한 K-PET뷔페, 반려동물 등록행사,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동물 예절교실 등의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도 참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케이펫 페어 개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먼저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k-pet.co.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경우 본인에 한해 입장료가 할인된다.

뿐만 아니라 오는 9월 6일까지 K-PET FAIR 블로그(http://blog.naver.com/kpetfair)와 이웃을 맺거나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facebook.com/kpetfair)에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이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정부 시책인 반려동물 등록제 홍보,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산업과 문화에 대한 모든 것을 전시한다”며 “반려동물과 애완동물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전시회에도 참관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는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사)한국애견연맹, 동물자유연대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