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인지가 중요…좋은 분 찾지 못하면 후보 내지 않을 수도"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10월 재보선과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 "새 정치를 함께 할 좋은 분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5일 지지모임인 인천내일포럼(상임공동대표 박영복) 주최로 인천YWCA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 사람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사당은 성공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또 선거 전략에 대해 "(모든 지역에) 꼭 후보를 내야 한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야권 강세 지역인데도 좋은 분을 찾지 못한다면 후보를 내지 않을 수 있다"고 했다.

자신이 추구하는 새정치에 대해선 "원래 정치가 해야 함에도 하지 못하고 있는 역할"이라며 "새 정치가 무엇인가에 대한 답과 정치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은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생을 우선순위로 두고 새로운 사람과 함께 하는 것, 꽉 막힌 부분을 창의적인 생각으로 속 시원하게 풀어내는 것이 새 정치라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또 최근 정치권 최대의 논란인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사건과 관련, "이번 사태에 대해선 추호의 의혹도 없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그렇지만 이제는 사법부로 넘어갔다. 국회는 다시 국정원 개혁과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중소·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연 뒤 자살예방센터를 방문했다. 이어 지역 사제단과 오찬에서는 새 정치 세력화를 위한 조언과 관심을 당부했다. 안 의원은 또 시장 상인과 간담회를 한 뒤 '인천, 새정치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인천시민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