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상 정보 가질 수 있을만한 기관 어디 있겠는가…국정원, 실질적으로 정치하고 있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10일 채동욱 검찰총장에 대한 '혼외자식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국정원의 배후설을 제기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개인 출입기록이나 가족관계등록부, 유학준비 서류 등 모든 일련의 서류는 본인이 아니면 발급받을 수 없는 것으로, 개인신상에 대한 그러한 방대한 정보를 가질 수 있을만한 기관이 어디 있겠는가"라면서 "현재 국가정보원이 검찰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 등을 볼 때 국정원이 하지 않았는가 하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어 "과거에도 보면 국정원이 그런 내용을 흘리고, 또 제가 청와대 비서실장 할 때에도 (국정원이) 그런 정보보고를 많이 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은 현재 정치에 개입하고 있는 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내에서 '검찰총장이 결백하다면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절차를 거쳐 반박하면 될 일'이라는 반응이 나온 데 대해선 "그렇게 프레임을 짜놓고 몰아가는 것이라 볼 수 있다"며 "검찰총장의 거취를 못마땅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만약 사실이 아니라고 하면 밝히고 거취를 정하라는 모양으로 몰고 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채 총장이 '유전자 검사 용의'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선 "지금 현재 DNA 검사를 검찰총장이 요구했는데, 이것도 사실 상대방 여성이 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어려움이 많다"고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혼외자식 의혹에 대해선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연히 부적절한 일"이라면서도 "처음들은 얘기로, 사실 여부를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인사청문회 때 경쟁자 등 내부자 고발이 많은데 이 문제에 대해선 거론된 게 일절 없었고, 만약 민주당이 제보를 받고 질문하지 않았다면 그 제보자가 그대로 용서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