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국정난맥 넘어 국정실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더 늦기 전에 대대적인 인사 혁신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근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사퇴 강행을 비롯해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사표가 수리되는 등 인사수요가 생겼지만 청와대가 이날 "개각은 없다"고 밝힌 것에 대한 지적인 셈이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야흐로 박 대통령의 '인사참사 시즌2'가 도래한 지경"이라며 "박 대통령이 인사참사를 방치한다면 총체적 국정난맥을 넘어 국정실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인수위 시절 '수첩인사', '나홀로인사'로 국무총리 후보자 등 14명의 자격미달 인사가 낙마한게 '시즌1'이었다면 이제 양건 전 감사원장 토사구팽, 채동욱 전 검찰총장 찍어내기,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항명가출, 공기업 낙하산 인사 등으로 '시즌2'를 맞았다"고 지적하면서 "시즌2는 시즌1과 달리 내부에서 문제가 곪아 터졌다"고 비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진 장관의 거취 논란에 대한 당정청 입장이 꼴불견, 목불인견이고 볼썽 사납다"며 "노인연금 공약파기로 사죄해야 할 사람들이 집안싸움을 하고 있다. 콩가루 집안인지 국민 보기에 민망하지 않은가"라고 물었다.

전 원내대표는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남재준 국정원장,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 등 '측근 고집인사' 말고는 박 대통령이 인사를 통해 보여준 국정철학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