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BIO TECH KOREA 2014) 개최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국내외 바이오 장비산업과 R&D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디지털기술의 주관으로 ‘1st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BIO TECH KOREA 2014)’이 오는 2014년 2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서울 무역전시장(SETEC) 2, 3관에서 개최된다.

앞으로 바이오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바이오기기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번 행사는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정부가 바이오산업을 21세기 주력산업으로 선정하면서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바이오산업은 지식집약적이며, 기초과학 연구활동은 물론 응용기술개발, 생산공정의 모니터링, 질병진단에 이르기까지 산업전반에 걸쳐 유기적 연관을 맺고 있기 때문에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정부는 바이오산업이 향후 세계경제를 이끌어갈 핵심 전략 산업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재 이미 의약품, 화학, 식품, 섬유 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바이오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바이오 신약, 바이오 치료와 같은 바이오 산업을 정부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지정함에 따라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BIO Chip 및 BIO–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를 기반으로 한 가정용 및 휴대용 의료기기가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 바이오 시장의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BIO TECH KOREA 2014에선 이러한 흐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전시출품 품목은 ▲바이오 분석기기(바이오 의료임상) ▲바이오 기초 장비 및 기기 ▲BIO Chip ▲바이오 검사장비 ▲의료용 장비 및 기기 ▲기초 응용 연구 ▲나노바이오 미세가공 ▲바이오 헬스케어 등이다. 국내외 170여 업체가 참가, 300개 부스 규모로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 산업의 대표적인 4가지 기술인 유전자 재조합 기술, 세포 융합 기술, 대량 배양 기술, 바이오 리액터(BIOREACTOR) 활용과 관련한 전시 외에도 BIO 기기산업 trend와 issue 및 신제품, 신기술 발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신청은 2014년 2월 14일까지며,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사무국: 031-388-6311)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