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과 석박사과정, 전문통번역학과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손병권)은 오는 21일부터 2014년 전반기 국제학과 석박사학위과정과 전문통번역학과 석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별전형(전문통번역학과) 인터넷 원서접수기간은 21일(월)부터 28일(월)까지(서류 제출 기한: 10월 29일(화) 12:00)이며, 일반전형(국제학과, 전문통번역학과)은 다음달(11월) 4일(월)부터 18일(월)까지(서류 제출 기한: 11월 20일(수) 17:00)다.

특별전형의 1차 서류전형을 위해 통번역경력증명서나 자기소개서 혹은 학업계획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국제학과의 경우 석박사 과정 전형이 마련되어 있으며 일반전형을 통해서 선발한다. 서류심사, 전공심사, 심층면접의 점수를 합산하여 합격여부를 심사한다. 면접 심사에서는 전공 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 학과 지원동기와 학업계획, 졸업 후 장래 계획 등을 질문한다.

전문통번역학과의 경우 특별전형과 일반 전형을 통해 석사과정생을 선발한다. 1년, 1학기 전액 장학금의 수혜를 제공하는 특별전형은 1차는 서류전형, 2차는 구술시험으로 구성된다. 구술시험은 해당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통번역 능력, 통번역 전공 적합도 테스트 등을 포함한다. 일반전형은 1차 필기시험 (청취, 번역, 비영어권: 영어 에세이)과 2차 구술시험 (해당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통번역 능력, 통번역 전공 적합도 테스트)으로 구성된다.

중앙대 국제대학원 국제학과에서는 국제 경영, 경제, 정치의 균형 잡히고 특성화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과 함께 수학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 강의를 비롯한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NIED(국립국제교육원) 지원 KGSP(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프로그램 및 KOGAS(한국가스공사) 지원 글로벌펠로쉽장학프로그램, DAAD(독일학술교류처) 지원 독일유럽연구 최고위과정 등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는 국내 유일의 통번역학과 국제학의 창조적 융복합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학과로 미국 몬트레이대학, 모스크바 국립대학, 중국 복단대학, 외교대학 등의 세계 명문대학과의 국제교류학습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몬트레이 대학과는 복수학위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원자력 통번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중앙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는 통번역학과 학제 간 연구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통역번역센터는 기업,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통번역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풍부한 통번역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는 해외학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몬터레이대학, 중국 복단대학 및 외교대학, 러시아 모스크바국립대학, 러시아 경제국립고등대학, 기타 유럽지역 Business School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한미연구소(SAIS)과의 협약을 통해 인턴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성적우수장학금, 해외연수장학금, GSIS DREAM장학금, 특별장학금 등 장학혜택도 매우 다양하고 풍성하다. 졸업 후에는 정부기관, 세계은행, 국내외 대기업, 공사, 다국적 기업,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은 지난 1996년에 설립된 9개 국책 전문대학원 중 하나로, 특성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학문의 창조적 융합과정을 통해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국제관계 및 통상을 전공하는 국제학 과정과 맞춤형 통번역 교육 콘텐츠를 자랑하는 한영, 한중, 한러의 전문통번역학 과정을 통하여 다국적, 다문화의 글로벌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2014년 전반기 신입생 원서 접수는 국제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닷컴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중앙대 국제대학원 홈페이지와 국제대학원 행정실(02-820-5623~4)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