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수사 상황 곧이곧대로 받아들일 지 의문…국민 상식 입각한 자성 필요"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2일 국정원 선거개입에 대한 검찰수사 외압 및 축소·은폐 의혹과 관련 검찰의 내분 양상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들에게 실망을 넘어 분노케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중반대책회의에서 "작금의 검찰의 행태는 국가와 사회 기강 확립은 커녕 자신들의 조직 기강조차 땅에 떨어진 검찰의 현 주소를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어 "절차적 정당성을 훼손한 항명과 검사의 기본적 직무집행 원칙인 검사동일체 원칙의 명백한 위배"라며 "특수라인과 공안라인의 파벌싸움의 검찰 내분 양상을 넘어 수사 기밀이 특정 정치세력에게 흘러갔다는 의혹도 나온다"고 주장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댓글 수사 상황을 발표한들 누가 곧이곧대로 받아들일 지 의문"이라며 "정치권이 이를 빌미로 민생을 내팽개치고 정쟁을 생산하며 국론을 분열시킨다면 더 이상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의 상식에 입각한 검찰의 자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민주당을 겨냥 "민주당의 고장 난 시계는 여전히 지난 대선에 머물러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미래를 바라보며 행정부 감시와 대안 제시라는 국감 본질에 충실하겠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정책을 제시하거나 행정부에 예리한 비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