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검찰이 22일 오전 KT(회장 이석채) 서초·분당 사옥과 계열사, 그리고 이석채 회장의 송파동 자택에 대해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서울중앙지검 조사부(부장검사 양호산)가 22일 이석채 KT 회장의 배임 혐의에 대해 KT와 계열사를 압수수색했다.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KT는 이번 검찰의 압수수색이 지난 2월과 이달 초 참여연대가 검찰에 고발한 사건과 관련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참여연대는 지난 2월 KT가 스마트애드몰, OIC랭귀지비주얼, 사이버MBA 사업 등을 무리하게 추진해 수백억원의 손해를 봤다며 이 회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달 초에는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KT 사옥 39곳을 매각하면서 감정가의 75%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만 받고 팔아 회사와 투자자에 손해를 끼쳤다며 재차 고발장을 냈다.

이 회장에게 제기된 의혹은 크게 3가지. 먼저 KT 사옥 39곳을 특정 투자자들에게 헐값에 매각해 800억 원대의 손해를 입혔다는 것. 둘째 수익성이 없는 서울지하철 광고사업을 인수해 회사에 손실을 가져왔다는 것. 셋째 8촌인 유종하 전 외무부장관이 설립하거나 경영한 회사에 손실을 감수하고 투자했다는 것.

이런 의혹에 대해 kt는 비논리적 주장이며 특정인에게 이익을 준 적이 없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검찰의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되어 일단은 사태의 추이를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입장에 놓였다.

한편, 이 회장 등 회사 경영진과 갈등을 겪어온 KT새노조는 이날 검찰의 압수수색을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새노조는 "검찰이 이번 기회에 고소사실 뿐 아니라 이 회장의 개인 비리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이 회장은 회장직을 사퇴하고 낙하산 인사를 즉각 정리하라"고 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