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100세 장수시대를 앞두고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새로운 지식, 정보가 끊임없이 생산됨에 따라 ‘지식의 폭증’, ‘지식수명 단축’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또한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방화(localization)가 가속화되면서 국가경쟁력의 핵심동력으로 인적자원의 개발이 지목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원장 이희수)이 2014학년도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인적자원개발학과와 해운물류학과이며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라면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또는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의 인적자원개발학과는 교육인적자원부의 ‘수도권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가인적자원개발과 지역인적자원개발정책, 물류전문인력양성 분야에 특성화된 대학원이다.

미래를 혁신할 창의적 인재 개발을 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이론적 기반과 현장에서의 실천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실시한다.

최신의 HRD전문가의 강의와 탄력적인 수업운영(금요일 야간, 토요일 전일)을 하는 주말대학원이다. 석사학위과정 수료 후 일반대학원의 인적자원개발학과 박사과정으로 진학도 가능하다.

해양수산부의 ‘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돼 2005년 9월부터 이를 추진해온 해운물류학과는 해운물류 업계 종사자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영경제 국제물류학과 교수진과 해운물류 분야 실무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지식과 경험(Know-how)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인재 양성을 지향한다.

글로벌 해운물류전문지식은 물론 지역(한, 중 전문지식)과 언어에 대한 이해, 일반 경영지식, 통합무역지식, 해운물류현장경험 함양이 이루어지고 있다. 입학생 전원에게 등록금의 일부 국고 장학금 지급, 국내 및 해외연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원서접수는 18일부터 내달 3일 오후 5시까지 유웨이닷컴에서 하면 된다.

인터넷 원서접수 지원자는 내달 5일 오후 5시까지 등기우편으로 대학원 지원 2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으로 입학원서와 수험표, 학업계획서 및 경력사항,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관련서류 제출을 마쳐야 한다.

입학 면접 전형은 이틀 뒤인 12월 7일에 이뤄질 예정이며 장소는 전형일 전날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합격자는 12월 13일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