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 SBS 모닝와이드 방송화면 캡쳐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12일 SBS모닝와이드에서 방송된 ‘간편하게 오리요리를 하는 방법’이 공개돼 화제다.

방송에선 오리고기 마니아 가족과 함께 경기도 오산의 캠핑장을 방문, 오리고기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선보였다.

오리고기 마니아 가족은 2013년 캠핑의 핫트렌드인 ‘비어캔치킨’을 응용한 ‘비어캔오리’를 만들었다.

이들은 허브, 향신료, 올리브오일, 소금 등을 껍질에 발라 맥주 캔에 통째로 꽂아 숯불에 2시간 구우는 등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이날 모닝와이드에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오리고기 요리를 소개했다.

박화숙 요리연구가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신선한 생 오리에 간을 하고 생강즙과 간장에 버무린 ‘깐풍 오리’, 된장 소스에 오리를 발라 구운 ‘오리 맥적구이’, 오리고기에 치즈를 더한 ‘오리 치즈 그라탕’ 등 오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 박사는 “오리고기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뼈 건강과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겨울철 대표 보양음식”이라며 효능을 강조했다.

한편,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콜레스테롤을 잡아준다니 오리를 먹어야겠다”, “오늘 저녁은 오리보양식”, “방송에 나온 오리가 너무 맛있게 보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