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과정 운영에 오프라인 모임도

TK.jpg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좁은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자격증이 필수로 여겨지면서 자격증 취득에 여념이 없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자격증 중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분야가 사회복지관련 자격증이다. 역삼각형 인구구조로 초고령화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는 가까운 미래에 노인복지나 노인을 부양해야 하는 청장년층을 위한 사회복지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사이버대학의 커리큘럼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통한다. 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학점을 획득하는 학과 시스템으로 직장인이나 주부 등 매일 등교할 수 없는 여건의 사람들에게는 매우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관련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여성가족부의 건강사업을 수행하는 건강가정사(자격인증제) ▲치매노인, 중증장애인 등의 자립을 지원하는 케어사회복지사(민간자격증) ▲사회복지시설 운영전문가를 양성하는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총장명의 수료증) ▲노인복지지도사(총장명의 자격증) 등이다.

특히,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학과 동기들과 활발한 교류를 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는 평이다. MT, 체육대회, 지역모임, 동아리, 동문회뿐만 아니라 매달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면서 친목도모, 스터디를 하거나 복지기관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함께 나가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1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2014년 1월 9일까지 모집한다. 상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1644-0982), 학과사무실(02-2128-3283/3285), 학과대표메일(welfare@sdu.ac.kr)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