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jpg
ⓒ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화면 캡쳐

[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지난 1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 ‘전격공개’ 코너에서 5천원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닭 요리법이 소개돼 화제다.

방송에서 공개된 크리스마스 요리는 △플라워 닭봉 간장 조림 △닭다리 스테이크 △닭가슴살 테린 △감귤소스를 넣은 닭 날개 칠리구이 △닭 요리에 어울리는 샹그리아 와인이다.

방송에 따르면, 닭 한 마리 구입에 드는 비용 단 돈 5000원으로 크리스마스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외식비가 걱정인 가족, 레스토랑에 혼자가지 못하는 1인 가구에 제격이다.

크리스마스 닭 요리를 접한 네티즌들은 “치느님의 무한변신은 어디까지인가” “치욕이 돋으니 혼자 만들어 먹어야겠다” “닭은 정말 버릴 게 없네” “기왕이면 국산 닭을 쓰는 게 좋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송에서 소개된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닭 요리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플라워 닭봉 간장조림
닭봉 손질법:
1. 살이 없는 밑 부분에 360도로 칼집을 내준다.
2. 윗부분으로 뒤집으면서 살을 모아 모양을 꽃처럼 잡아준다.

만드는 법:
1. 밑간한 닭봉을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준다.
2. 소스는 간장 4큰술, 다시마물 4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섞어 만든다.
3. 소스가 자작해질 때까지 10분간 조린다.
* 닭날개 부위는 지방이 적고 육질이 풍부하여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닭다리 스테이크
닭 다리 살 포뜨기: 가운데 칼집을 넣고 뼈를 중심으로 살을 도려낸다.
만드는 법:
1. 닭 다리 살에 카레가루를 뿌려 구워준다.
2. 소스는 케첩5큰술, 간장3큰술, 올리고당2큰술을 섞어 채소와 끓인다.
*닭 다리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부위 중 가장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