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은 철도파업 철회의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김 의원은 30일 국회 의원회관 집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손 놓고 있으면 철도 파업은 내년까지 가고, 이렇게 되면 예산안 연내 처리는 어렵게 된다고 청와대를 설득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이어 "민주당 당사로 철도 노조원이 진입한 상황에서 이 문제를 풀지 않으면 예산안 (처리를) 못하게 된다"며 "오늘 철도 파업 문제라도 풀어놓으니 예산안 협상이 절반이라도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철도노조와의 합의안을 최고위원회에 보고하는 과정에서도 일부 최고위원들이 반발했다고 했다. 그는 "아침 최고위에 보고하니 몇몇 최고위원이 반발했고 황우여 대표가 조목조목 이해를 시켰다"고 했다.

또한 합의문에서 '여·야 국토교통부, 철도공사, 철도노조,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책자문협의체를 구성한다'는 내용은 김 의원 자신이 최연혜 코레일 사장의 의견을 반영해 넣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애초 철도노조 측에서 민주당 박기춘 의원을 통해 징계 해제를 요구했지만 "그런 것은 받을 수 없다. 그렇게 할 거면 난 안 한다"고 일축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의 이 같은 의중을 전달받은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은 실제 협상 과정에서 징계 해제 문제를 아예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김 의원은 부산에 머물고 있던 전날 오후 박기춘 의원으로부터 철도노조와 협상을 함께 해보자는 연락을 받고 KTX 열차를 타고 상경하면서 화장실에서 전화통화를 하며 협상 내용을 사전에 조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